2011년 6월 5일 일요일

팀플로 구글 독스 활용하기!!

팀플을 보통 네이버 카페나....싸이클럽 등을 이용해서 온라인 활동을 하곤 했었다.

그런데 얼마전부터 구글 독스를 활용해서 팀플활동을 해보았다.


PPT자료를 올려놓고 그 자리에서 수정과 추가가 가능하다보니, 따로 파일을 다운받고 올리고 하는 번거로운 일이 없어졌다. 물론 세부적인 PPT 디자인과 내용 수정을 위해서는 다운받아서 해야했지만....

기본적으로 온라인상에서 팀원과 PPT를 공유하며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.

사실 구글 독스 기능은...예전부터 PC가 있는 강의실에서 수업할 때마다 독스로 PPT 띄워놓고 동시에 필기하면서 사용해왔다. 바로바로 웹에서 저장되기 때문에 따로 PPT파일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.



또 구글독스가 유용할때는 급히 과제를 할게 있어서 PC방 같은 곳을 찾았는데....MS OFFICE가 없을때!!
구글 독스에 워드, 엑셀, PPT 든 올려놓기만 하면 수정이 가능하다!!ㅋㅋ

요새 보면 OFFICE 안깔린 PC방들이 정말 많다. 나는 개인적으로 게임을 거의 안해서 PC방을 잘 안가지만...보통 과제나 기타 업무용으로 가끔 가는데 갈때마다 OFFICE 깔린 PC가 한 두대 있을까 말까 한다.-_-
그래서 이 독스기능이 참 유용할 때가 많다.ㅋㅋㅋ

물론 단점도 있다. 용량이 큰 PPT 경우 구동이 느리다는 점....
이쁜 폰트같은 세세한 디자인은 포기-_-해야한다는 점...
페이지가 아직 한글로 제공되지 않다는 점(?) 이 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